핫타임뉴스

서구 치매안심센터 가족 힐링프로그램'내마음 별책부록-베이킹클래스'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7:02]

서구 치매안심센터 가족 힐링프로그램'내마음 별책부록-베이킹클래스'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7:02]

▲ 서구 치매안심센터 가족 힐링프로그램'내마음 별책부록-베이킹클래스'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 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족 23명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 '내마음 별책부록-베이킹 클래스'를 지난 22일과 23일 2일간 운영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오븐에서 구워내는 머핀과 달콤한 팥양갱으로 후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향미(香味)로 치매환자 가족들의 우울감과 스트레스 완화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과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참여한 가족들은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만드는 법도 알려주고, 다른 가족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행복했다”고 “바나나와 계란으로 만든 오트밀 머핀은 처음인 것 같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일상에 지친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앞으로도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서구 치매안심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