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 중구, ‘2024년 장애인 자립 지원 인식개선 교육’ 실시

- 장애인 자립 지원 네트워크 실무자, 동 보건복지팀 대상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21:17]

인천시 중구, ‘2024년 장애인 자립 지원 인식개선 교육’ 실시

- 장애인 자립 지원 네트워크 실무자, 동 보건복지팀 대상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21:17]

 

▲ 장애인자립지원인식개선 교육실시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8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장애인 자립 지원 네트워크 실무자, () 보건복지팀 팀장·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 2차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5개년 계획에 따라, 장애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인식개선을 이루고자 인천 중구와 장애인주거전환지원센터가 마련한 자리다.

 

한신대 재활상담학과 변경희 교수를 초빙해 장애 영역의 변화 및 방향성을 주제로 자립에 관한 관심 장애인고용의 중요성 인천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시범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자립 지원 네트워크 기관 실무자와 동 보건복지팀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참석자들은 자립 희망 장애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와의 교류 창구 필요성,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등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중구 노인장애인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교육에 앞서 지난 9월 관내 사회복지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는 각 동의 유관 단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통장협의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