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당진시의회, 2024 고양드론 박람회 참관

당진시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략 모색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6:41]

당진시의회, 2024 고양드론 박람회 참관

당진시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략 모색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06:41]

▲ 당진시의회, 2024 고양드론 박람회 참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당진시의회 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는 당진시 드론 및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산업의 발전을 위해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24 고양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에 참관했다고 전했다.

당진시의회는 이번 박람회는 당진시 드론산업의 발전에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중요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람회는 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한국드론혁신협회가 주관하여 국내 76개사가 250개 부스를 마련, 드론 및 UAM 관련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전시 품목으로는 무인항공기 관련 부품, 데이터 활용 기술, UAM 시뮬레이션, 버티포트, 운항 교통 관리 기술 등이 포함됐다.

이날 박람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직접 보고 느끼며, 당진시의 드론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었다”고 입을 모았다.

심의수 특별위원장은 “이번 박람회 참관은 당진시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꼭 필요한 견학이었다”며, “드론 및 도심항공모빌리티 산업의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구체적인 육성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드론 기술이 농업,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당진시의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정책 수립에 있어 이번 박람회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참관을 바탕으로 당진시의회 드론산업 특별위원회는 드론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며, 관련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