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정구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 가구 방 탈출 프로젝트 2탄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6:50]

금정구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 가구 방 탈출 프로젝트 2탄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06:50]

▲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1인 가구 방 탈출 프로젝트 2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시 금정구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성완)는 지난 23일 땅뫼산 황토숲길 일원에서 중장년 1인 가구 방 탈출 프로젝트 2탄! ‘싱글(single)벙글 맨발 피크닉’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중장년 1인 가구 대상 연중 기획 사업으로, 지난 6월 1탄 디스코(디지털 스트레스 제로! 키오스크 코칭)사업에 이어 자연과 함께하는 나들이를 통해 중장년 1인 가구의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땅뫼산 황토숲길 맨발 체험, 숲속 아로마테리피 마사지 및 미니 백일장, 금정의 맛 미식 체험으로 구성하여, 총 20여 명의 중장년 1인 가구와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는 “지난번 1탄 디스코 사업에 재미있게 참여하여 이번 맨발 피크닉 행사에 참여했는데 짧아서 더 아쉬운 이 가을에 자연과 함께 힐링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오늘 함께한 분들과는 연락처를 교환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기로 했다”라며 향후 자체적인 소모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완 민간위원장은 “생애전환기 이후 중장년 1인 가구가 점차 늘고 있어 고독사 등 사회문제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는데,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이들의 사회관계망 형성과 고립 예방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