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원주시 소재 ‘단정바이오’,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 육성’ 공모 선정

국비 1억 9,500만 원 등 6억 5천만 원 투입해 사업 인프라 구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7:47]

원주시 소재 ‘단정바이오’,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 육성’ 공모 선정

국비 1억 9,500만 원 등 6억 5천만 원 투입해 사업 인프라 구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07:47]

▲ 원주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원주시 소재 기업 ‘단정바이오’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 육성’ 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을 통해 국산 농산물 수요를 확대하고 수급 조절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했다.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은 원료 농산물과 완제품을 제외하고, 완제품을 생산하는데 중간재로 투입되는 반가공품과 식품첨가물 등과 관련된 산업이다.

단정바이오는 다래, 감자, 으름 등 다양한 식품소재를 추출·농축해 식품기업, 화장품·바이오기업 등에 공급하고 있다.

공모사업 선정으로 2025년부터 2년간 국비 약 1억 9,500만 원 등 총 6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식품소재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원주시 대표 농산물인 다래 등의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이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반가공 분야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관련 사업지원을 위해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