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평구 갈현1동, ‘제2회 갈곡리 플리마켓’ 개최

오는 26일 오전 11시 갈곡리 어린이공원에서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5:46]

은평구 갈현1동, ‘제2회 갈곡리 플리마켓’ 개최

오는 26일 오전 11시 갈곡리 어린이공원에서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05:46]

▲ 은평구 갈현1동, ‘제2회 갈곡리 플리마켓’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은평구 갈현1동은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제2회 갈곡리 플리마켓’을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갈곡리 어린이공원에서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자원을 나누고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이다.

‘갈곡리 플리마켓’은 자원 순환과 이웃 간의 소통과 교류행사로,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이웃과 나누고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갈현1동과 주민자치회는 플리마켓 수익금의 10%는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기부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또한 플리마켓과 함께 ‘갈현1동 지역사업 체험부스’를 진행한다.

‘지역사업 체험부스’는 주민자치회가 올해 성과를 주민들과 나누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지역사업 체험을 제공한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지역사업을 체험하며 내년 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행사 당일에는 플리마켓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공연팀이 참여하는 공연 무대가 진행되며, 갈현1동 지역사업 발표회와 전시회도 운영된다.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QR코드 또는 전화로 사전 신청으로 참여 가능하며, 플리마켓에 참여할 판매자들도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갈곡리 플리마켓 개최 관계자는 “플리마켓은 자원을 재활용하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다”며 “주민들이 얼굴을 마주하며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김인용 갈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동 지역사업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며 “참가자가 직접 운영함으로써 그동안의 과정을 돌아보며 다양한 의견을 들을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재영 갈현1동장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웃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