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의 그림책 업사이클링 전시와 체험행사로 독서의 즐거움 확산

학교도서관-고양시도서관-고양교육지원청 연계 연합전시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08:39]

고양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의 그림책 업사이클링 전시와 체험행사로 독서의 즐거움 확산

학교도서관-고양시도서관-고양교육지원청 연계 연합전시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08:39]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청내 전시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0월 26일 일산 호수공원내 한울광장에서 학교도서관과 고양시도서관센터, 고양교육지원청이 연계한 연합전시를 개최한다.

지역 협력 기반 독서교육 인프라 확대 및 책 문화 경험 제공을 통한 학생들의 독서 역량 향상을 위해 기획된 이번 연합전시는 고양시 책 축제인‘2024 고양 독서대전’과 협력하여 운영한다.

‘업사이클링’을 주제로한 이번 행사에서는 ① 정크아티스트 안선화 작가와 고양 초․중․고 10개 학교 약 1,000명의 학생들이 협업한 업사이클링 팝업 조형물‘이야기 나무’전시와 함께 ② 현장 참여자들과 함께 만드는‘버려진 그림책 속 캐릭터 벽화’ 조형물 제작과 ③‘나만의 이야기 상자’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연합전시에 전시된 ‘이야기 나무’와‘버려진 그림책 속 캐릭터 벽화’는 전시 직후부터 12월까지 관내 학교 4교 도서관에서 순회 전시도 계획되어 있다.

지역 연합 전시 기간에 맞춰 고양교육지원청 청사 로비에서는 지난 10월 21일부터 안선화 작가의 작품‘종이, 나무’를 전시하고 있다. 이 전시는 연합전시 당일인 10월 26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이번 지역연합전시에서 준비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활동이 학생들의 독서문화 지평을 넓히는 경험이 되어줄 것”이라며 “고양시 학교도서관과 지역사회 도서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