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천군,‘제2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결과보고회 개최

23만여명 방문, 약 72억원의 경제효과 등 성과 공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0:00]

서천군,‘제2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결과보고회 개최

23만여명 방문, 약 72억원의 경제효과 등 성과 공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0:00]

▲ 서천군,‘제2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결과보고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천군은 지난 24일 맥문동꽃축제추진위원장인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위원, 용역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축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축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8월에 개최된 맥문동 꽃 축제는 약 23만여명이 다녀가며 지역경제 및 산업에 미친 직접적 경제효과가 72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는 먹거리존 다회용기 도입으로 친환경 축제를 구현하고 야간경관 조명·포토존 설치, 다채로운 세대별 맞춤 문화공연 운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등 한여름 대표 꽃 축제로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다만 해마다 늘어나는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주차 공간과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맥문동 특화 음식의 다양화 등에 대한 개선 요구도 있었다.

김기웅 군수는 “2년 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주셨다”며 “성공적 축제를 위해 애쓰신 축제위원, 관계기관 등에 감사드리며, 이번 보고회 결과를 반영해 내년에는 즐거운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