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두드림‧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4년 제5회 광주시 장애인 핸디 마라톤 축제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0:55]

두드림‧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4년 제5회 광주시 장애인 핸디 마라톤 축제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0:55]

▲ 두드림‧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4년 제5회 광주시 장애인 핸디 마라톤 축제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두드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24일 광주시 청석공원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뛰는 ‘2024년 제5회 광주시 장애인 핸디 마라톤 축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우리도 한번 신나게 뛰어보자~!’라는 주제로 광주시 관내 거주 장애인들의 자립 의지를 돋우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마라톤 1㎞ 코스를 완주하며 차이를 넘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허경행 시의회 의장 및 도‧시의원을 포함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식전 공연으로 오페라를 시작으로 1부 기념사 및 축사 등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뛰는 마라톤 대회 후 메달 수여 및 경품 추첨 등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진관 두드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은 “오늘 같은 화창한 날에 핸디 마라톤 축제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함께 호흡하며 내딛는 발걸음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분들 또한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