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교육지원청 진로진학교육의 별 띄우다

26일, 28일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진로직업체험 부스 등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1:22]

정읍교육지원청 진로진학교육의 별 띄우다

26일, 28일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진로직업체험 부스 등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1:22]

▲ 정읍교육지원청 진로진학교육의 별 띄우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은 우리 학생들의 빛나는 미래를 위하여 제 1회 정읍 진로진학박람회 및 정읍교육공동체 진로특강을 26일과 28일 양일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1회 정읍 진로진학박람회는 26일 9시 학산중학교에서 개최된다.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시민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로직업체험 및 과학발명체험, 대학 학과체험의 부스 48개를 운영한다.

특히 고등학교별 교육과정 안내, 1:1 대입 대면상담, 2028 대입제도 개편안 및 고교학점제 이해, 진로상담의 진학 관련 총 32개 부스를 운영해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진학정보 제공 및 개인 맞춤형 진학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읍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학생 공연마당을 운영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진로 축제의 장도 펼쳐진다.

28일 오후 7시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이광형 총장을 초청해 ‘AI 시대의 교육과 우리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로특강이 정읍사 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특강을 통해 인공지능 도입에 따른 미래 사회의 모습과 달라질 인재상, 교육의 방향성 등을 살펴보고,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진로 설계에 대해 알아본다.

최용훈 교육장은 “정읍 진로진학박람회와 진로특강에 학생과 학부모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직업세계를 체험하고 진학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