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철원군 뚜루문화예술거리에서 함께 즐기는 할로윈 축제, 다함께 외쳐봐! “Trick or Treat”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0:31]

철원군 뚜루문화예술거리에서 함께 즐기는 할로윈 축제, 다함께 외쳐봐! “Trick or Treat”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5 [10:31]

▲ 철원군청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재)철원문화재단은 10월31일 뚜루문화예술거리에서 문화예술거리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2024년도 마지막 테마는‘할로윈 축제’로 진행한다.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로 모든 성인 대축일인(11월 1일) 만성절의 전야제로 해와 달의 전환시기를 나타내는 10월 마지막 밤을 기념하는 켈트족의 전통관습에서 유래됐다.

어린아이들이 유령처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문을 두드리며‘Trick or Treat’을 외치면 집주인들이 나와 아이들에게 사탕을 나눠준다.

이처럼 뚜루문화예술거리에서도 코스튬복장을 입고 온 방문객들에게 LED눈알반지를 선물로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며, ‘Trick or Tteat’을 외치는 방문객에게는 사탕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그 밖에 할로윈을 주제로 한 ‘할로윈 마카롱 만들기’,‘유령 바람떡 만들기’,‘페이스페인팅’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코스튬 복장을 하고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프리마켓, 쵸크아트, 콘홀게임, 스트릿농구, LED빅민턴, 보드게임장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18시부터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예술공연팀에는 제42회 태봉제 청소년갓탤런트 수상자인 ‘트로트부분 장예슬’,‘밴드부분 어텀’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버스킹공연팀 코미디저글러‘라쇼’, 밴드‘오아’, 재즈밴드‘윈썸’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10월 31일 오전10시부터 22시까지 뚜루하우스 앞에서 복개천 삼거리까지 차량이 통제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철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