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 준공식 개최

오는 30일 오후 3시 인당마을에서 도시재생사업 준공식 열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1:48]

함양군 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 준공식 개최

오는 30일 오후 3시 인당마을에서 도시재생사업 준공식 열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1:48]

▲ 함양군 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 준공식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함양군과 인당마을 협동조합은 오는 10월 30일 오후 3시 ‘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함양을 잇는 인당마을)’의 준공식을 개최한다.

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은 원도심의 북쪽에 집중된 도시 성장을 남쪽의 소외된 지역인 이은리 인당마을로 확장하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총 83억 원이 투입되어 지역 활성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시설과 공간이 조성됐다.

이번 사업으로 인당마을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며 즐길 수 있는 ‘인당 더 건강한센터’를 건립을 비롯해 주민들의 체험과 휴식을 제공하는 ‘파밍스페이스’ 건립, 무장애 안심 골목길 조성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됐다.

‘인당마을 파밍스페이스’는 인당마을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체험 휴식 공간으로 주민 쉼터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동작업장 및 체험하우스를 제공한다.

특히, ‘인당 더 건강한센터’는 주민운동실, 교류의 방, 그리고 인당마을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아카이빙 룸’과 ‘생산자 홀’이 마련되어, 주민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의 소득 증대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당마을 협동조합에서 직접 운영하는 ‘콩삼이네 빵가게’ 등 주민들을 위한 도시재생 사업을 완료하게 됐다.

김윤임 인당마을 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은 많은 주민들의 협력 덕분”이라며 “인당마을이 더욱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함양군이 더욱 활기를 가질 수 있는 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이 원도심과 인당마을을 연결해 주는 다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의 인당마을의 발전이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지 기대가 된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