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40 경산 도시기본계획”시민참여단 미래상 전달

시민들이 고민하고 제안해준 미래상은 경산시의 소중한 나침반 역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2:09]

“2040 경산 도시기본계획”시민참여단 미래상 전달

시민들이 고민하고 제안해준 미래상은 경산시의 소중한 나침반 역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2:09]

▲ “2040 경산 도시기본계획”시민참여단 미래상 전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산시는 24일 압량읍 행복발전소에서 “2040년 경산 도시기본계획”수립을 위해 운영하여 온 시민참여단 4차회의를 끝으로 4주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경산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시민참여단을 공개모집했고, 4개 분과로 이루어진 시민참여단은 9월 26일 위촉식을 가지면서 첫 활동을 시작하여 4주간의 회의를 통해 도출된 경산시 미래상을 시에 전달하는 행사를 갖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시민참여단은 4주간의 회의에서 경산시의 현황과 문제점을 면밀히 파악하고, 각 분야별 주요이슈, 미래목표, 전략 및 과제에 대해 심도있고 자유로운 토론과정을 거쳐, 2040년의 경산은‘어른과 청년, 어린이가 함께 공존하는 스마트한 도시, 경산’이라는 미래상을 제안했다.

시는 제안된 도시미래상과 추진전략을 면밀히 검토 및 고도화해 ‘2040 경산 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시민참여단은 내가 살고 싶은 도시, 경산시의 도시계획을 위하여 시민분들과 함께 계획해 나가는 매우 뜻깊은 여정이었으며, 여러분께서 고민하고 제안해 주신 미래상은 우리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소중한 나침반이다”며,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경산, 누구나 꿈꾸는 내일을 실현할 수 있는 경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