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군 ‘제5회 아시아 트레일즈 컨퍼런스’ 참석

지리산권 6개 시군과 숲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2:08]

하동군 ‘제5회 아시아 트레일즈 컨퍼런스’ 참석

지리산권 6개 시군과 숲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2:08]

▲ 아시아 트레일즈 컨퍼런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동군이 25일 전라남도 구례군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에서 개최되는 ‘제5회 아시아 트레일즈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한국을 비롯한 일본·중국·대만·러시아·몽골·부탄 7개국은 지난 2014년 ‘아시아 트레일즈 네트워크’를 발족하고, 전 세계 트레일·숲길 운영 방안 공유와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컨퍼런스에는 하동군을 포함해 지리산권 6개 시군(남원·장수·구례·산청·함양)과 산림청이 참석하여 지리산권 숲길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력 내용은 △지리산권 숲길 홍보 및 발전 방향 협력 △지리산권 숲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유지·관리 △지리산권 숲길을 통한 농·산촌 지역 활성화 △협력을 위해 필요한 행정·재정적 지원 노력 △기타 각 기관 간 상호 협력에 관한 합의사항 등이 포함됐다.

하동을 대표해 참석한 백종철 부군수는 “하동군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트레일 네트워크에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생태관광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