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 출범…지역 혁신성장 견인

25일 창립총회 개최…전문가 총집합해 혁신성장 견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3:29]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 출범…지역 혁신성장 견인

25일 창립총회 개최…전문가 총집합해 혁신성장 견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3:29]

▲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 출범…지역 혁신성장 견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이 25일 익산 웨스턴라이프 호텔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힘차게 첫발을 내디뎠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김경진 익산시의장, 김대중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장, 이은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 그린바이오 포럼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채수찬 전북대 지역혁신센터장이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을 이끌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어 윤석진 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이 '세계 속의 익산 새로운 지역혁신 모델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은 각 분야 전문가가 모여 각자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익산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자 창립됐다.

포럼은 △바이오정책분과 △농식품분과 △생명자원분과 △바이오융합분과로 구성됐다.

익산시는 그린바이오 6대 분야 중 식품과 동물용 의약품 분야의 거점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국내 첫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지로 선정돼 건립에 박차를 가하면서 그린바이오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익산시가 미래를 선도하는 바이오 산업도시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