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특수가연물 화재 예방 총력! 안성소방서, 특수가연물 취급 사업장 화재예방 강화 대책 추진

○ 148개 사업장 안전관리 강화... 간담회와 현장지도 병행ㆍ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21:22]

특수가연물 화재 예방 총력! 안성소방서, 특수가연물 취급 사업장 화재예방 강화 대책 추진

○ 148개 사업장 안전관리 강화... 간담회와 현장지도 병행ㆍ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21:22]

안성소방서(서장 신인철)는 관내 특수가연물 저장ㆍ취급 사업장대한 화재예방 강화 대책을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수가연물이란 고무류, 플라스틱류, 석탄, 목재 등으로, 화재 발생 시 불길이 빠르게 번져 위험성이 크고 유독성 가스를 발생시켜 환경오염의 주요 원인이 된다.

이에 소방서는 관내 자연순환 관련시설 148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수가연물 저장ㆍ취급 기준을 홍보하고, 사업장 관계자들에게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화재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세부 추진 내용으로는 특수가연물 대량 취급 사업장 중점관리대상 지정 검토 특수가연물 취급 사업장 현장 안전지도 특수가연물 취급 사업장 화재안전조사 등이 포함된다.

신인철 서장은 특수가연물은 화재 시 급격한 연소 확대와 유독가스를 배출하여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사업장 관계자들의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수적이다이번 대책을 통해 화재 예방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