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산시 산업단지 근로자 대상, 인공지능 특화과정 교육생 모집

인공지능 전공 대학교수가 알려주는 실용 평생교육과정, 지금 신청하세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08:37]

군산시 산업단지 근로자 대상, 인공지능 특화과정 교육생 모집

인공지능 전공 대학교수가 알려주는 실용 평생교육과정, 지금 신청하세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08:37]

▲ 산업단지 근로자 대상, 인공지능 특화과정 교육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군산시가 인공지능(AI) 확대 등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퇴근시간을 앞당기는 Chat-GPT’ 과정을 개설해 11월 1일부터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퇴근시간을 앞당기는 Chat-GPT’ 는 군산산업단지 근로자 대상의 실용 특화 평생교육 과정으로 현재 온라인(전북시민대학 누리집 )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은 11월 13일 저녁 7시부터 총 3회, 2개 반(수․목반)이 오식도동에 위치한 군산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와 전북산학융합원 전산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인공지능(AI) 전문가인 호원대학교 정보공학과 김은미 교수가 강의를 맡았으며, ▲왜 Chat-GPT 인가? ▲Chat-GPT와 친해지기 ▲인공지능(AI) 활용한 실용 프리젠테이션 만들기 등 근로자들이 바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박종길 군산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에 개설되는 ‘퇴근시간을 앞당기는 Chat-GPT’ 특화과정은 그동안 학습기회가 적은 군산산업단지 근로자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 군산시는 인공지능(AI) 시대엔 평생에 걸쳐 근로자들의 업스킬링(현재 보유한 기술 또는 역량을 향상시켜 새로운 기술과 요구사항에 대응)과 리스킬링(기존의 기술이나 역량을 버리고 새로운 분야로 전환)이 요구된다고 판단, 특화 평생교육과정을 더욱 발굴 운영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