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시흥-수원간 고속화도로 건설 사업 경과 보고 받아

수리산도립공원의 환경적·생태적 가치 훼손되어선 안돼! 거듭 강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09:50]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시흥-수원간 고속화도로 건설 사업 경과 보고 받아

수리산도립공원의 환경적·생태적 가치 훼손되어선 안돼! 거듭 강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09:50]

▲ 성기황 의원, 시흥-수원간 고속화도로 건설 사업 경과 보고 받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일, 경기도 도로정책과로부터 '수원-시흥간 고속화도로 건설사업'에 대한 진행경과를 보고받았다.

이번 보고는 성 의원이 지난 제377회 임시회에서 열린 5분 자유발언에서 주장한 ‘수리산 도립공원을 관통하는 시흥-수원간 고속화도로 건설사업 전면 중단’에 대한 경기도 관계자와 민간건설사의 대안과 향후 추진계획을 듣고자 가진 자리이다.

이날 성 의원은 경기도 관계자에게 “수리산은 경기 중서부 지역의 대표 명산이자 도민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쉼을 누리는 휴식공간이므로 생태적·자연적 가치를 고려하지 않은 채 사업을 일방적으로 추진해서는 안된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성 의원은 “수리산을 파괴하는 고속화도로 건설이 아닌 3기 신도시 인구 급증에 따른 교통수요에 대비하여 3기 신도시 순환고속도로 건설을 검토해줄 것”을 재차 요청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