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기하 강원도의원(국민의힘, 동해 2) 작은학교 운영프로그램 효율성 향상 노력 필요

도의회 교육위원회, 각 시ㆍ군 교육지원청 대상 행정사무감사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8:18]

김기하 강원도의원(국민의힘, 동해 2) 작은학교 운영프로그램 효율성 향상 노력 필요

도의회 교육위원회, 각 시ㆍ군 교육지원청 대상 행정사무감사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18:18]

▲ 김기하 강원도의원(국민의힘, 동해 2) 작은학교 운영프로그램 효율성 향상 노력 필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8일 열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 대한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작은 학교에 대한 운영 효율성 향상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날 행감에서 교육위원회 김기하 의원(동해 2)은 양구교육지원청에 대한 행감에서 작은 학교 학생들의 통학 방법에 대해 묻고 버스를 이용해 통학하는 학생들이 읍지역 교육시설에 대한 이용을 통해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임남호 양구교육지원청장은 작은 학교에서도 좋은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고자 하는 지역민들의 열망이 큰 상황이나 읍지역까지의 거리 문제 등의 어려움이 있다고 말하고, 작은 학교 지역의 정주여건하에서 좋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변했다.

김의원은 또한 양구지역의 강원외고가 자율형 고등학교로 전환된 이후 학생들의 지원 현황 등의 변화와 학교 발전 방향에 대해 질의했고, 이에 임 교육장은 외국어고가 자율형 고등학교로 전환되어 기존에 문과계열만의 대학 진학이 가능한 상황에서 이과계열로의 진학이 확대된 점이 가장 큰 장점이자 변화라고 말하고 전국적 모집을 통해 성적우수 학생들의 지원이 늘어 대학 진학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답변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대상으로한 행정사무감사는 11일까지 각 시군 교육지원청에 대한 감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