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미추홀구, 인하로 은행나무길 ‘2024 모범 도시 숲’으로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23:11]

미추홀구, 인하로 은행나무길 ‘2024 모범 도시 숲’으로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1 [23:11]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모범 도시 숲 등 인증제도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모범 도시 숲 등 인증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산림청장이 도시 숲 관리 수준 향상과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에 모범적으로 조성·관리되고 있는 도시 숲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다.

 

미추홀구는 지난해 수인선 바람길 숲에 이어 올해는 인하로 은행나무 가로수길이 인증 대상으로 선정됐다.

 

 

인하로 은행나무 가로수길은 인하대~제운사거리 약 1.4km에 걸쳐 조성된 구간으로, 인하대 후문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사업특화 가로 조성 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은행나무가 원형으로 조성된 미추홀구의 대표적인 가로수길이다.

 

특히, 이 가로수길은 꾸준한 관리와 노력으로 올해 산림청 ‘2024년 우수 관리 가로수길에도 선정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인하로 은행나무는 주민들의 민원으로 수목을 다른 수종으로 교체해야 할 위기가 있었지만,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로 수목을 지킬 수 있었다.”라며, “이번 모범 도시 숲 등 인증을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쾌적한 녹지환경을 지속해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