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2022년 온라인 겨울 독서교실 운영‘겨울방학은 독서와 함께’포은도서관 등 7개 도서관에서 다양한 주제로 연령별 맞춤 독서 프로그램 제공
포항시립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중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온라인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겨울 독서교실은 방학동안 다양한 독서경험과 체험활동 등을 통해 책 읽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한 어린이 독서진흥프로그램으로, 포은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총 7개 시립도서관에서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포은중앙도서관은 2022학년도 초등 5~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1일까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주제 도서를 함께 읽고, 그림책 하브루타와 워크북 활동을 통해 나의 꿈과 미래를 말하기, 글쓰기, 만들기 등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잠도서관은 초등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1일까지 ‘세계로 뻗어 나가는 우리문화’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한 권의 주제 도서로 우리 전통문화를 배우고, 다양한 민화 액자만들기, 탈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며 우리의 전통문화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는다.
영암도서관은 초등 4~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1일까지 ‘내 마음의 백신? 책 읽기 백신!’이라는 제목으로 운영한다. 매일 하나의 주제와 한 권의 주제도서를 지정하고, 다이어리 만들기, 동심결매듭 만들기, 감정조절백신 토의와 토론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오천도서관은 초등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명화 속 보물찾기’라는 제목으로 운영한다. 매일 명화와 관련된 책 한 권을 읽고 명화 달력만들기, 명화퍼즐 등 흥미로운 활동을 할 예정이다.
동해석곡도서관은 초등 1~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26일부터 28일까지 ‘말하는 독서, 하브루타 친구들!’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자기의 생각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하브루타 방식’을 통해 표현력과 비판력을 길러보는 시간을 가진다.
연일도서관은 초등 4~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역사 속 과학 찾기’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역사 속 과학과 관련된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별자리 무드등 만들기, 스크랩북 만들기 등 북아트 체험활동을 한다.
구룡포도서관은 초등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1일까지 ‘신나는 겨울여행을 떠나자’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겨울이라 더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축제, 전통놀이, 겨울동화, 동계 올림픽 등에 대해 살펴보면서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영희 시립도서관장은 “시립도서관은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개발과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방학마다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각 도서관에서 연령과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주제와 독서활동을 마련했으니,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공연·전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