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2022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이용자 모집을 오는 2월 4일부터 1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실시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들에게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2022년 상반기에는 우리아이 심리지원 100명, 노인맞춤형 정서지원 90명, 아동비전 형성지원 20명, 통합 가족상담 20가구,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40명,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10명 등 총 28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모집인원 충족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비스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사업내용에 따라 소득기준 상이, 최대 170% 이하까지 있음)에 해당하는 가구로, 이용자로 선정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차등 지원되며 나머지 금액은 대상자가 부담해야 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료 납입확인서, 서비스별 구비서류(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추천서 등)를 준비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청 안내’에서 확인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하반기에도 지역 특성과 시민 수요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발굴하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공연·전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