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 2022 경기예술활동지원 ‘구리 아트 시드’ 공모구리시 문화예술을 꽃피울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구리문화재단은 2022년 경기예술활동지원 ‘구리 아트 시드’에 참여할 예술인·예술단체를 모집한다.
‘구리 아트 시드(art seed)’는 예술인들의 작은 씨앗이 지원사업을 통해 꽃피운다는 의미다.
경기도 지역 예술인·예술단체가 다양한 예술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추진한다.
구리시에 실행되는 공연, 전시, 문학 등 기초예술 창작활동을 지원 목적이다.
창작지원금뿐만 아니라 예술인 역량 강화 교육, 홍보 등 간접지원 체계 강화 방침이다.
지원금 규모는 총 6,700만원, 세 가지 분야에서 공모를 추진한다.
공모 추진 세 분야는 예술 프로젝트: 경기도를 소재로 구리시에서 작품활동을 하는 전문예술인·예술단체 지원, 커뮤니티 프로젝트: 생활예술동호회 지원, 새싹 프로젝트: 지원금 수혜이력이 없는 청년 예술가를 지원한다.
특히 새싹 프로젝트는 올해 신설된 분야로 신진 예술가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개인 창작역량 강화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구리문화재단 안승남 이사장은 “지역 문화예술의 근간이 되는 지역 예술인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구리시 문화예술을 꽃피울 예술인?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공연·전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