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토니 브링컨 국무장관, 20일 USAID 민주당 행사 참석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17:35]

안토니 브링컨 국무장관, 20일 USAID 민주당 행사 참석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23 [17:35]

▲ 사진= Antony Blinken 美 국무장관 (United States Secretary of State )

 

미 국무부는 안토니 블링컨?국무장관이 9월 20일 뉴욕주 뉴욕에서 열린 USAID(미국국제개발협력처) 민주주의 행사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블링컨 국무장관은 "민주주의와 반부패에 대한 대중적 지지의 물결을 타고 집권에 들어섰지만 개혁 의지가 실제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그것이 우리 앞에 놓인 과제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블링컨 국무장관은 바이든 대통령은 작년 12월 민주적 갱신을 위한 대통령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고 전하며,??"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4억 2,500만달러를 약속했다. 첫 해에 약 5,500만 달러의 자금이 USID의 민주 개발 파트너십에 사용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많은 사람들이 직면한 도전은 전 세계 민주주의가 직면한 도전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블링컨 국무장관은 반부패에 관한 의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보았다.?

 

전 세계 GDP의 최대 5%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산되며?경쟁을 억누르고 불평등을 심화시키며 민주주의에 가장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정부와 기관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약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또한 외국의 간섭, 허위 정보, 초국가적 억압 및 권위주의 정부가 민주주의를 약화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도미니카 공화국은 정부가 불법 활동을 통해 얻은 자산을 압수하여 도미니카 국민에게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전했다.?

 

에콰도르는 부패와 조직범죄를 다루는 국가 최초의 전문 법원을 만들었고,?아르메니아 부패방지위원회는 2022년 상반기 판사와 검사 후보자 261명을 대상으로 청렴도를 조사해 독립성을 훼손할 수 있는 이해상충 등을 조사했다.

 

블링컨 국무장관은 "몰도바에서는 권력 개혁에 대한 투표율이 높아 투명성, 반부패, 사법적 독립을 기반으로 정부를 출범시켰다"고 전했다.?

 

미 국무부는 대통령과 국무장관의 지휘 아래 외교, 옹호, 지원을 통해 미국인의 이익과 안전, 경제적 번영을 증진함으로써 미국의 외교 정책을 주도하고 있다.?

 

[출처= Wachington Foreign Press Center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핫이슈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