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천뉴스=노영찬 대표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6일 한국경제신문,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최·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제5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기초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운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지방자치단체 재무보고의 유용성과 품질 제고를 독려하기 위한 것으로, 모범적으로 재정을 운용·보고한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여 홍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중구는 2018년 우수단체 선정을 시작한 이래 올해까지 5년 연속 우수단체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에는 재정정보를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게 작성하고 공개한 점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결산서의 공시와 언론홍보를 통해 회계․재정정보에 대한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회계운영의 투명성 확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정헌 구청장은 “5년 연속 우수단체에 선정된 것을 매우 뜻깊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적극적이고 투명한 재정정보를 제공하여 주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정책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