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MG별내새마을금고 8년째 경로당 후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1/18 [16:55]

남양주시 MG별내새마을금고 8년째 경로당 후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1/18 [16:55]

 

[경천뉴스=노영찬 대표기자] 남양주시 MG별내새마을금고(이사장 남경우)는 지난 17일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별내면분회(이하 별내면 노인회) 및 지역 내 15개 경로당에 총 240만원을 지원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MG별내새마을금고 남경우 이사장, 남은미 전무, 황선희 별내면 노인회장, 김현태 별내면장, 북부희망케어센터 전정수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MG별내새마을금고 남경우 이사장은 “새마을금고는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금융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살기 좋은 복지 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운영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의 나눔의 기쁨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지역 내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후원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MG별내새마을금고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별내면 노인회 및 경로당에 각 15만 원씩 지원돼 경로당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황선희 별내면 노인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후원해 주시는 MG별내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리며 전해주신 기부금은 노인회 회원들을 위해서 뜻깊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현태 별내면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나눔실천을 하는 MG별내새마을금고 임직원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나눔이 지역 곳곳에 전파돼 따뜻한 별내면, 온정 넘치는 별내면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전정수 센터장은 “어려운 이웃이 사회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주신 MG별내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MG별내새마을금고는 지난 2016년 별내면 노인회와 MOU를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매년 1회 분회 및 지역 내 경로당에 후원 금품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코로나19 시기에는 아동을 위한 스마트기기 후원, 공부방 등 현재까지 9,800만 원의 후원금과 2,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또한, 매월 정기적으로 ‘돌봄서비스’, ‘우리 손잡고 걸어요’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