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비전도서관 갤러리 ‘잊고 있던 일상, 실의 세계 속으로’ 천인안 작가 작품전시회 열어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1/30 [16:39]

평택시 비전도서관 갤러리 ‘잊고 있던 일상, 실의 세계 속으로’ 천인안 작가 작품전시회 열어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1/30 [16:39]

 

평택시 비전도서관(구, 평택시립)은 예술특화도서관으로 특별히 마련된 갤러리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오는 2월 1일부터 21일에는 천인안 작가의 소잉아트(재봉실 그림) 작품전이 열린다. 천인안 작가는 8년 전 재봉틀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소잉아트 기법을 처음으로 개발하여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 소개되는 등 큰 화제가 돼 다수의 전시회와 강연을 하고 있다.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생업에 바빠 작품활동에 전념하지 못하다 소잉아트를 통해 작품활동의 꿈을 펼치고 있는 천인안 작가는 “17세기 이후로 물감으로 그려진 그림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재봉실로 그려지는 작품의 세계는 지금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만 볼 수 있는 특권이다. 지역 작가로서 많은 평택 시민들에게 재봉틀 그림의 세계를 소개하고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전시 기간 중 2월 10일(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소잉아트를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활동과 작가로부터 작품해설을 듣는 시간도 마련된다고 하니 한 가닥 실이 예술이 되는 과정에 참여해 보길 바란다.


참여 방법은 지난 19일(목)부터 비전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과 전화로 선착순 신청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비전도서관으로 문의(031-8024-5473)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