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가정위탁아동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정기 간담회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1/30 [16:40]

광주시, 가정위탁아동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정기 간담회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1/30 [16:40]

 

광주시는 최근 경기남부가정위탁아동지원센터와 가정위탁아동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1월 정기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시는 지원센터와 가정위탁아동 및 위탁부모의 특이사항 발생 시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던 간담회를 올해부터는 분기별 정기 간담회를 실시하도록 해 협조 사항을 더욱 구체화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시와 지원센터는 △가정위탁지원 프로그램 연간계획 및 진행 상황 공유 △서비스 중복 지원 방지 △신규 보호 연장 아동 누락 방지 △보호자 면접 교섭 및 서비스 제공계획 등에 대한 사항 △위탁가정 사례관리 아동 중 후원금 지원 적정 여부 △위탁가정 발굴 등에 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원센터와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아동과 위탁가정의 변화를 신속하게 공유, 지원에서 누락되는 아동이 발생되지 않도록 상호 협력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남부가정위탁아동지원센터는 광주시를 포함한 경기 남부지역 21개 시·군의 가정위탁사업을 위탁받아 가정위탁 상담·서비스 지원, 교육 및 훈련사업, 후원개발 및 홍보, 네트워크 사업을 운영해 아동이 가정적인 분위기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