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관내 공동주택 공동시설, 자가 소유 폐원 어린이집, 일반건축물을 대상으로 2023년도 아이사랑꿈터 설치 장소 2개소를 모집 중이다.
‘아이사랑꿈터(이하 ‘꿈터’)’는 영유아 놀이 체험 및 부모교육 등을 제공하는 인천형 공동육아․공동돌봄 시설로, 구에서 공공기관이나 폐원 어린이집, 공동주택 유휴공간 등을 활용하여 조성한다. 현재 구는 1월 31일 기준 관내 꿈터 4개소를 운영 중이다.
대상조건은 전용면적 66㎡제 이상의 공동주택 주민공동시설, 분양면적 85㎡ 이상의 자가 소유 폐원 어린이집(부채비율 50% 미만), 일반건축물로서, 꿈터 설치 희망자는 계양구에 연중 신청 가능하다.
구는 지역 내 수요와 현 설치 현황을 고려하여 미설치 지역을 우선 선정하겠다는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장소선정 심사 기준표에 따라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발표 예정이다.
설치 장소 선정 후 꿈터를 운영하게 되면 면적에 따라 공동주택 공동시설은 공동체 활성화 사업비로, 폐원 어린이집 및 일반건축물은 임차료로 월 45만 원에서 75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여성보육과(☎450-59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