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 연시 총회 및 회장 취임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1 [20:25]

한국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 연시 총회 및 회장 취임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1 [20:25]

 

한국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이하 생활개선회)는 1일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연시 총회와 함께 제15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주요 내빈, 생활개선회 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취임식에 앞서 진행된 연시 총회에서는 △생활개선회 26개 읍·면·동·골드·분과 전 회원 5-S 운동 실천 과제 △생활개선회원 한마음 워크숍 △농촌 농가 일손 돕기 △지역 농산물 이용 경진 대회 등 2023년 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주광덕 시장은 제15대 백성희 생활개선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지난 2년간 농업·농촌의 발전과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생활개선회 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특히, 생활개선회는 취임식에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640kg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기부하며 뜻깊은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제15대 백성희 생활개선회장은 취임사에서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여성 농업인 단체로서 남양주시의 발전을 선도하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나의, 가정의, 이웃의, 남양주시의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건강한 받침돌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5-S 과제를 발굴하고 펼쳐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제15대 생활개선회장으로 취임하신 백성희 회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축하하며, “생활개선회가 계속해서 시민들에게 유익한 단체가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생활개선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회는 지난 1958년 생활개선구락부로 시작해 1995년 지금의 명칭으로 조직됐으며, 현재 26개 회, 1,100여 명의 회원이 여성 농업인의 역량 개발과 지역 사회 봉사 실천 등을 위해 지역 리더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