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 사계절 숲 놀이는 범이곰이 유아숲체험원에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2 [15:45]

강원도 사계절 숲 놀이는 범이곰이 유아숲체험원에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2 [15:45]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소장 김석동)은 2023년 2월 2일(목) 14:00, 자연환경연구공원 대회의실에서 ‘범이곰이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선발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범이곰이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은 홍천군 인근 5개 시군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신청한 44개 기관 중 40개 기관을 선발하였으며 어린이, 선생님 등 연간 4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기관 원장님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3월 봄이 오는 소리’ 등 범이곰이유아숲체험 11개 운영 프로그램 안내, 건의사항 등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모든체험은 무료로 진행되며 오감을 활용한 숲생태 탐험, 곤충 관찰놀이, 숲 밧줄 놀이, 꽃과 식물탐험 등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유아들의 정서함양 및 전인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친환경 전기차를 타고 멸종위기 식물원, 나비 서식지 탐방 등 자연환경과 교감을 하는 자연환경연구공원만의 특별한 체험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정기·특화프로그램으로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는 멸종위기동식물페스티벌(4월), 어린이날 행사(5월), 애반딧불이체험(6월,7월), 에코체험(8월), 별자리관찰(9월, 11월), 구절산 가족단풍길 걷기(10월) 등 가족친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김석동 소장은 “현장중심의 숲체험 교육으로 깨끗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