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정보도서관, 슬픔에게 건네는 온기어린 마침표 장일호 작가강연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2 [15:49]

의정부정보도서관, 슬픔에게 건네는 온기어린 마침표 장일호 작가강연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2 [15:49]

 

▲ 한달에 책 한 권 「의도한책」2월의 책으로 장일호 작가 <슬픔의 방문>, 전민걸 작가 <바삭바삭 갈매기> 선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정보도서관은 2023년 2월의 의도한 책으로 장일호 기자의 <슬픔의 방문>과 전민걸 작가의 <바삭바삭 갈매기>를 선정했다.

정보도서관은 매월 책 한 권을 추천하고 작가와의 만남 등을 통해 한 권의 책을 깊이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의정부정보도서관 한 달에 책 한 권’을 줄인 「의도한책」을 운영하고 있다.

<슬픔의 방문>은 ‘기사가 통째로 한 편의 시다’라는 찬사와 함께 많은 이들에게 바이라인을 각인시킨 시사IN 장일호 기자의 첫 번째 책이다. 2월 22일(수), 19시에 책의 저자인 장일호 기자와 「마음이 하는 일」등의 저서로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오지은의 진행으로 아프고 다친 촘도 온전히 살아갈 수 있는 슬픔의 가능성에 관한 북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바삭바삭 갈매기>는 바삭바삭 맛있는 과자에 빠져드는 갈매기의 모습을 유쾌하게 묘사하고 갈매기를 통해 우리의 욕망과 자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이다. 2월 10일(금), 14시에 전민걸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바삭바삭 과자봉지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정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를 참고하거나 의정부정보도서관(031-828-8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