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신곡1동, 전입자를 위한 모바일용 생활안내문 제공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2 [15:49]

의정부시 신곡1동, 전입자를 위한 모바일용 생활안내문 제공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2 [15:49]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재송)는 2월부터 관외 전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용 생활안내문을 제공한다.

종이 안내문을 배부하는 경우 1회성으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고 젊은 세대는 주로 모바일 기기에 각종 자료를 저장하는데 착안하여, 휴대폰에 최적화된 모바일용 이미지 안내문을 제작하게 된 것이다.

4단으로 구성된 안내문에는 ▲동네 지도, ▲임대차신고 및 확정일자, ▲초등학교 배정, ▲쓰레기 배출 및 대여 서비스, ▲문화생활 및 복지혜택, ▲각종 민원처리 방법, ▲시 주요기관 등 전입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정보를 꼼꼼히 수록하였다.

하나로 창구에서 전입신고 시 생활정보 알림톡을 수신 동의를 하면, 대상자 휴대폰으로 전송된 링크를 통해 ‘모바일용 전입안내문(한눈에 보는 신곡1동)’정보 확인은 물론 저장도 가능하다.

다만, 알림톡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60세 이상 고령층에게는 원하는 경우 종이 안내문을 병행 제공하여 정보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하민 신곡1동 자치민원과장은 “우리 동 전입자들의 빠른 정착을 효율적으로 돕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모바일용 전입안내문을 제작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민원 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