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어린이 공연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2 [23:45]

남양주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어린이 공연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2 [23:45]

사진1~사진2. 최재웅 남양주시 복지국장(왼쪽)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관계자(오른쪽)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과 어린이 공연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남양주시 내 영유아에게 보다 폭넓은 주제와 수준 높은 문화 공연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앞으로 영유아 문화의 발전과 창의력 및 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해 아시아 문화 기반 콘텐츠의 진흥·보급과 국내외 교류 프로그램 개발 등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문화 시설인 어린이문화원을 운영하며 다양한 문화 예술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영유아 특화 놀이 체험 시설 등 인프라와 지역 사회의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그에 맞는 전문 공연을 제공하며 영유아 문화 사업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영유아 문화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최재웅 복지국장은 “어려서부터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마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시 아이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가 더욱 풍성해지길 바라며, 재단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문화 공연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시는 영유아 놀이터, 장난감 도서관 등 시설 운영과 함께 매년 환경, 안전, 놀이 등의 테마로 영유아 성장에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비전센터 및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031-590-897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