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관고동, 한파 대비 한파쉼터 점검 실시 찾아가는 행정으로 현장의 소리를 듣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3 [16:43]

이천시 관고동, 한파 대비 한파쉼터 점검 실시 찾아가는 행정으로 현장의 소리를 듣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3 [16:43]

 

관고동행정복지센터는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 및 안부를 확인하고 한파쉼터를 점검하고자 관내 경로당 13개소를 방문하였다.

한파쉼터를 방문 후 쉼터를 점검하고 공공요금 인상에 따른 경로당 운영의 어려움을 청취하였다. 그리고 어르신들 회원 간에 갈등이 있는 한파쉼터도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배려와 존중하는 관고동이 되도록 중재 역할을 하는데 노력하였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공공요금의 인상으로 한파쉼터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관고동행정복지센터가 주체가 되어 쾌적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불편함을 사전에 파악하여 신뢰 받는 맞춤형복지 행정을 구현하여 만전을 기하고자 함 이었다.

관고2통 이종화 노인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경로당을 방문해준 한미연 관고동장에게 한파쉼터 점검뿐만 아니라 그동안 회원들 간에 갈등에 대하여 노인회장도 해결을 못했는데 동장이 앞장서서 경로당의 회원들 간에 원만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해 주어서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관고동행정복지센터(동장 한미연)은“관고동의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경로당 운영비, 냉난방비 지원 외에 경로당 여가문화 프로그램, 경로당 기능보강 등 경로당 활성화와 건강여가 공간조성에 앞장서겠다.”고 하였고 이번 방문에서 어르신들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며 불편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접수된 민원에 대하여 신속한 처리를 약속하였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