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2023년 마을공동체 공모 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6 [15:26]

남양주시, 2023년 마을공동체 공모 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6 [15:26]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마을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고자 ‘2023년 마을공동체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공모 사업에 지난해보다 4천만 원 증액된 3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6개 분야에 49개 공동체를 선정해 개소당 5백만 원~1천 5백만 원 이내로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사업 분야는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한 ‘마을 자치’ △기부 및 지역 사랑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 활동’ △청(소)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활동’ △마을 미디어 제작을 위한 ‘마을 미디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공동체 활동’ △공동체 활동 거점 시설 개선을 위한 ‘공간 조성’ 등이다.

신청 기간은 2월 6일부터 2월 26일까지이며,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에서 지원 금액, 분야별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hm1158@korea.kr)로 신청하거나 남양주시청 제1청사 3층 자치행정과 공동체팀(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1037)으로 방문 및 등기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남양주시에 거주지, 직장 등 생활 기반을 둔 10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는 마을가꾸기위원회의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3월 말~4월 초에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함께 살아가기 위해 공감과 소통이 필요한 요즘, 공동체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시정 발전의 동반자이자 원동력인 마을공동체가 발전하고,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성숙한 공동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는 오는 4월부터 마을공동체의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체의 날, 수다 학교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