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 "문화예술 공모사업" 더 늘려 지원합니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7 [09:21]

용인시, "문화예술 공모사업" 더 늘려 지원합니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7 [09:21]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0일까지 지역 문화에 품격을 더할 "용인시 문화예술 공모사업"에 참여할 예술인과 단체를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예술공연지원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문화예술활동지원 ▲미술작품 임차ㆍ전시 사업 등 4개 분야다.

예술공연지원은 국악, 음악, 무용, 연극 등 공연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단체당 2000만원 내외로 총 8500만원을 지원한다.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은 문학, 미술, 사진, 도자 등 시각ㆍ예술 분야 문화예술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단체당 1000만원 내외로 총 6500만원을 지원한다.

문화예술인 활동지원 공모는 올해 처음 도입됐다. 공연이나 시각예술 등 지역예술인의 예술활동을 돕기 위해서다. 1인당 500만원 내외로 총 5000만원을 지원한다.

미술작품 임차ㆍ전시 사업은 관내 미술인들의 작품을 임차해 복지시설, 공공청사, 포은아트갤러리 등에 전시하는 사업이다.

기존 생활예술인 미술작품 임차ㆍ전시 사업은 용인에 거주하는 생활예술인의 작품을 작품당 50만원(5개월 기준)에 빌려 복지시설과 공공청사에 전시한다.

시는 이에 더해 전문예술인 임차ㆍ전시 사업을 새로 운영한다. 대상은 용인에 거주하면서 예술활동증명이 있는 예술인이다. 작품당 30만원(4주 기준)에 빌려 포은아트갤러리 등 전시관에서 작품을 선보인다.

예술공연지원,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문화예술활동 지원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시에 소재하는 단체나 거주하는 예술인 중 3건 이상 문화예술 활동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공모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시청 문화예술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sk216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img_opentype0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35pixel, 세로 129pixel

미술작품 임차ㆍ전시 사업은 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미술인 중 최근 3년 이내 전시전(개인 또는 단체)에 1회 이상 참여한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시청 문화예술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anqls96@korea.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예술인들을 돕기 위해 공모사업을 확대했다"며 "문화예술 공모사업이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많이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