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30.(월) ~ 2. 3.(금)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일주일 간 IT메이트 사업 참여 가정을 대상으로 겨울 방학 프로그램 “스쿨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스쿨링 프로그램은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IT메이트 사업의 일환으로 비장애형제·자매 대상 로봇 심리연극과 장애아동·청소년 대상 AI아트, 상상과 현실을 ’IT’다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의 기능향상과 IT접근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방법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스쿨링 프로그램 중 “가족과 함께하는 IT캉스” 나들이는 참여 가족에게 상용화되어있는 IT기술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으며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지체·뇌병변 장애아동·청소년 가족에게 작은 쉼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스쿨링 프로그램은 마지막 회기로 “코딩대회”를 운영하여 일주일간의 결과물을 가족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유의미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스쿨링프로그램이 장애아동·청소년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IT기술로 가족 간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IT기술로 장애인과 그 가족이 더욱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스쿨링 프로그램의 결과물인 AI아트전을 운영하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지역주민에게 IT복지융합 사업의 새로움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