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복환, 김동식)는 지난 7일 가남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실적 보고와 2023년 1분기 추진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하였다.
2022년도에는 설 명절 나눔 꾸러미 사업을 시작으로 총 10개의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수혜 대상자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그 중 정기적인 우유 배송을 통해 독거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는 “아이럽 우유” 사업은 가납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처음 시작되어 타 읍면동 협의체에서도 벤치마킹이 이루어져 모범 사례로 꼽을 수 있다.
이어서 2023년도 추진 사업에 논의하였는데, 1분기에는 안전용품 설치사업 “위기 탈출 안전한 家(가)”와 독거 어르신 우유 배달사업인 “아이럽 우유”,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뚝딱 수리단!” 집수리 사업을 추진하기로 심의·의결하였다.
김동식 민간위원장은 “이제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되고 점차 소중했던 일상으로의 회복이 이루어지고 있다. 협의체는 보다 활기차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자원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복환 가남읍장은 “지난해 협의체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함께 노력해주신 위원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