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 중증장애인 가구 자녀 교육비 지원 위해 840만원 기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9 [14:03]

남양주시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 중증장애인 가구 자녀 교육비 지원 위해 840만원 기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9 [14:03]

 

남양주시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 등 10명이 8일 중증장애인 가구 자녀의 교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840만 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을 통해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부모의 심한 장애로 인해 학습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중증장애인 가구의 학령기 자녀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 자체예산과 이번 후원금을 1:1로 매칭해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과에서 추천한 10명의 취약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당 월 14만 원의 교육비가 12개월 동안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함께하는 사람들 관계자는 “학령기 자녀들의 안정적 학습 유지를 위해 함께 뜻을 모아 지난해에 이어 후원하게 됐다.”라며 “형편이 어려운 중증장애인 가구의 자녀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이렇게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후원금이 장애인 가구의 교육비 문제 해소와 특기, 적성에 맞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복지재단 심우만 대표이사는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의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후원금이 지역 내 저소득 중증장애인 가구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철마기업인회는 남양주시 진접읍에 소재한 기업인들의 모임으로, 그중 일부가 나눔의 뜻을 모아 ‘함께하는 사람들’ 봉사 단체를 구성해 지역 내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며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