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10 [14:35]

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10 [14:35]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고현숙) 복지지원과는 2월 9일 회룡역 내에서 ‘복지 사각지대 없는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요!’란 주제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호원2동행정복지센터 허가안전과 안전의날 캠페인과 합동으로 진행한 가운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함께 홍보 물품(핫팩 등)을 배부해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두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역자율방재단도 참여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주민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신고의 중요성을 알리고, 온라인 발굴 채널인 카카오톡 호원2동 희망시그널 홍보를 통해 주변에 어려운 이웃 발견 시 제보해 줄 것을 독려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연계할 것이라고 안내했다.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 번 더 주변 이웃들을 살펴보고,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호원2동 내 위기 상황에 놓인 이웃을 발견하면 호원2동 복지지원과 보건복지팀(031-870-7244~5) 또는 카카오톡 채널 ‘호원2동 우리동네 희망시그널’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