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계양실버농장’을 무료 분양하여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계양실버농장은 계양구가 2012년부터 12년차 추진해온 사업으로 2022년까지 서운동 96-1번지 일원에 4,950㎡ 규모의 농장을 조성하여 1인당 21㎡씩 분양해왔다.
특히 올해는 기존 운영 중인 서운동 부지를 확장하여 계산작전권(1권역)과 효성권(2권역)으로 조성하고, 계양 오류동 지역에 계양권(3권역)을 조성하여 실버농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오는 2월 24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계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하며, 총 360명을 선발하여 4월부터 11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경작활동이 가능한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주민등록상 계양구 주민으로서 가구당 1명만 신청할 수 있으며, 부부 이외의 가족이나 대리경작은 불가하다. 선발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우선 선발 후, 신청 인원이 미달될 경우 일반대상에게 분양한다. 구 관계자는 “실버농장 확대운영을 통해 계양구 전역의 어르신들에게 여가와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