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 "기업 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14 [14:21]

용인시 "기업 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14 [14:21]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13일 기흥 ICT밸리에서 열린 사단법인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용인지회 제7대 회장 취임식에 참석했다.

이 단체는 중소기업 간 상생ㆍ교류협력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는 경제단체로, 용인지회는 지난 2011년 출범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박상윤 용인지회 6대 회장, 김한기 용인지회 신임 7대 회장 등 기업인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중소기업CEO연합회 용인지회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마련해 이상일 시장에게 전달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9일 용인특례시청에 9개 기관이 나와서 중소기업을 위한 어떤 지원을 하는지 설명회를 열었다. 기업하는 분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중소기업인들이 공장을 지을 때 부담해야 하는 개발부담금 산정 수수료도 무료로 산정할 수 있도록 협약을 맺기도 했다. 우리 용인특례시가 중소기업 운영하는데 필요한 자금 관련해서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특례보증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확대해 나갈 생각”이라고 했다.

이 시장은 “기업인들을 존경한다. 기업을 경영하는 것은 리스크를 감당하는 일이다. 일자리를 만들고, 근로자들이 생계를 꾸려갈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인들이야 말로 대한민국 성장의 주역이다. 오늘날의 번영을 구가하는데 기업인들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다고 생각한다”고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이상일 시장은 “최선을 다해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도와드리는 역할을 하겠다.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도 용인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부까지 해주셔서 감사 인사 올린다. 앞으로 기업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시와 기업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머리를 맞대서 지혜와 힘을 모으면 어려움을 이겨낼 것”이라고 축사를 마무리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