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그림책 읽어주기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15 [15:18]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그림책 읽어주기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15 [15:18]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4일,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실버경찰대원을 대상으로 ‘그림책 읽어주기 교육’을 실시했다.

운정3동은 2023년 주요 사업으로 ‘문화는 높이 GO! 사랑은 나누 GO!’를 추진하며, 사업의 일환으로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를 진행한다.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책을 읽어주며 자연스럽게 어린이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프로그램에 시작 전, 실버경찰대원들에게 사업을 설명하고, 안내 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파주시 중앙도서관에서 근무하는 구진영 강사를 초빙해 적절한 그림책을 고르는 방법을 설명했으며, 책을 읽어줄 때 강조 사항과 아이들을 대할 때 주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김복진 실버경찰대장은 “서로에게 책 읽어주기 실습을 하면서 목소리 크기 차이에도 내용 전달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유경 운정3동장은 “할아버지, 할머니가 책을 읽어주는 경험은 자신이 사랑받고 있는 사람이며, 소중한 사람임을 느끼게 해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실버경찰대가 아이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