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중대시민재해시설물 안전점검 실시...‘시민 안전 확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17 [14:28]

파주시, 중대시민재해시설물 안전점검 실시...‘시민 안전 확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17 [14:28]

 

파주시는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스포츠센터, 행정복지센터 등 중대재해시설물 7개소를 대상으로 2월 20일부터 2주간 ‘중대시민재해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 점검은 경기도 내에 중대재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해빙기가 도래함에 따라 공중이용시설물의 중대재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점검은 파주시 안전관리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실시하며, 점검 시 현장에서 수리 가능한 사항은 즉각 조치하고, 노후 등 위험시설은 보수·보강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공중이용시설을 이용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연초 ‘파주시 2023년 중대재해예방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확립한 후,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중이용시설에 대해 관리부서의 자체 점검과 안전총괄과의 수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설물 유해·위험 요인을 근절하기 위해 파주시가 관리하는 시설물의 안전관리 매뉴얼을 마련해 지속 관리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안전한 관리를 위해 매년 시설물 관리 예산 및 인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승욱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물의 위험요인을 제거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중대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