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미래 과학기술 리더 양성 프로젝트(3월)’로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사이언스쿨」과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놀이랑 과학실험실」을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이언스쿨」은 3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의정부과학도서관 3층 배움터에서 4회차로 진행된다. ‘세상을 바꾼 위대한 발명품 – 화학’을 주제로 과학적 발견 중 화학 분야에 관련된 발명품인 정수기, 세제, 자외선램프 체험 등 과학의 원리와 특징을 배우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놀이랑 과학실험실」은 3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의정부과학도서관 1층 꿈배움터에서 4회차로 진행된다. ‘우주여행’을 주제로 태양계의 모습, 별의 특징, 별을 관찰하는 방법 등 과학 이론 수업과 만들기를 통해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수강 신청은 2월 21일(화) 오전 10시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uilib.go.kr/science/index.do)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031-828-8657)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