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든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고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헬스케어센터 운동교실’에 함께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운동교실은 대면 방식으로 3월 6일부터 6월 23일까지 주 2회씩 16주간 운영되며 라인댄스, 요가·필라테스, 근력운동, 줌바댄스 등 다양한 영역의 6개 운동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상반기 운동교실은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의 비만인을 대상으로 ‘건강체중만들기’반을 운영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운동과 기초검사 및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자는 대면 운동을 희망하는 교하 및 운정 주민 120명으로 신청은 2월 20일부터 2월 24일까지 파주시 평생교육포털을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하고, 만 65세 이상 대상인 ‘춤을춰라 9988’반의 경우는 유선 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최경희 운정보건소장은 “이번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심혈관질환 위험 요인들이 개선돼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참고하거나 운정보건소 건강관리팀(☎031-820-7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