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흥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흥행보따리 사업(흥선동 행복한 보따리)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20 [14:43]

의정부시 흥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흥행보따리 사업(흥선동 행복한 보따리)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20 [14:43]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진천, 최광규)는 2월 16일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흥행보따리 사업’을 진행했다.

‘흥행보따리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중 외롭게 홀로 생활하고 있는 관내 소외계층에게 정서적 지지와 자원 연계 등을 통해 고독감 해소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행복한 흥선마을을 만들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흥행보따리를 지원받은 한 대상자는 “외롭게 혼자 지내고 있을 때 집으로 직접 찾아와 불편함은 없는지 물어봐 주고 관심을 가져줘서 너무 고맙다”고 밝혔다.

이진천 위원장은 “올해로 2번째 진행하는 흥행보따리 사업으로 정성껏 준비한 물품을 전달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보람차며, 앞으로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꾸준히 연락드리고 안부 확인을 하여 따뜻한 이웃이 함께 하는 마음을 계속해서 전달하고 싶다 ”고 말했다.

최광규 복지지원과장은 “민‧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으로 우리 동 주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마음을 나누고 외롭지 않은 행복한 흥선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