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흥선동,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위·수탁 협약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20 [14:43]

의정부시 흥선동,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위·수탁 협약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20 [14:43]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행정복지센터 자치민원과(과장 강성수)와 주민자치회(회장 오영경)는 2월 17일(금) 흥선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업무 추진 위·수탁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흥선동 자치민원과장, 주민자치회 회장,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사업의 추진 배경과 협약내용 보고, 협력 방안 논의 및 협약서 서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지난해 제1회 주민총회에서 주민의 숙의·투표로 결정된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분과별 위원회는 본 사업들의 발굴·제안 단계부터 참여함으로써 정책의 적절한 수단과 바람직한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로 인정받았다.

본 협약은 ▲골목길 로고젝터 설치 ▲흥선마을 복지 미용실 ▲즐거운 컬링 배우기 사업 3건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사무의 범위·예산회계·관련 준칙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민이 직접 책임과 권한을 갖고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통로가 마련된 것이다.

강성수 자치민원과장은 “우리 흥선마을의 기분 좋은 변화에 직접 주민참여의 기회를 넓히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의 공정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에 보탬이 되도록 행정적 지원은 물론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