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덕정도서관에서는 오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 흥미로운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양주 지역사를 배워나가는 ‘테마로 읽는 양주 지역사’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역사특강은 우리 지역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지역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양주문화원 역사문화대학 지도교수인 홍정덕 교수가 강사로 나서 문헌과 사료 중심으로 지역사를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은 오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 총 5주간 5차시로 운영하며 강의 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이다.
평소 지역사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신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덕정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이번 역사특강은 평소 지역사에 관심이 있지만 학습할 기회가 없던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테마 강연”이라며 “지역사를 엮은 역사강연을 통해 양주를 더 깊이 이해하고 삶에 대한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덕정도서관(☎031-8082-742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